티스토리 뷰

더보기

이전에 1박 2일 여수 여행 추천 숙소에 이어 이번엔 여수 여행에 있어서 꼭 들리 봐야 하는 맛집 두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여러 맛집이 있지만 1박 2일 여행의 특성상 많이 돌아다니지 못하기 때문에 그래도 다른 곳은 몰라도 여수 가면 여기는 꼭 들려보셔야 할 곳만 선정했습니다. 보시고 취향에 맞으시면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수 맛집 추천 첫 번째 "꽃돌 게장 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아마 여기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시는 맛집 중 하나일 거예요! 

하지만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단 한 가지입니다.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 가도 간장게장을 못 먹지 않는 이상 여기에 간장게장정식은 정말 "강력추천"입니다!!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일단 먼저 들어오시면 웨이팅 순서를 받으셔야 해요! 

계산대에서 인원수와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대기번호가 핸드폰으로 자동 전송됩니다! 

역시, 여수 맛집답게 오픈 시간에 딱 맞춰가도 벌써 대기 인원들이 10팀 이상입니다. 조금 더 일찍 움직이셔서 대기표를 받으시길 추천드려요 ~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기다리는 동안 꽃돌 게장 입구에 있는 간장게장과 전복장 그리고 새우장 등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진열해 놓았어요~

여기서 구매하시고 택배로 바로 배송 가능하다고 하니, 여수 여행 후 집에 돌아가시기 하루 전에 구매하시면 다음날 딱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가격표

이제 저의 순서가 돼서 자리를 안내받고 메뉴판을 보고 어떤 걸 먹을까? 고민 중입니다.

혼자 온 저는 꽃게 정식 1人을 시켜야겠다 하고 주문을 하려던 찰나에 참꽃게 정식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꽃게 정식과 어떤 차이점이 있냐고 직원에게 여쭤보니 크기 차이라고 하더라고요! 이왕 맛집에 온 거 한번 큰~~ 놈으로 먹어보자!!라는 욕심에 참꽃게 정식 4만 원짜리를 초이스 했습니다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상차림

이게 참꽃게 정식 1人 기본 세팅이고요! 

살펴보면 간장게장 1마리, 양념게장 1마리, 간장 불고기, 새우튀김, 갓김치, 열무김치, 꽃게탕 이외 밑반찬까지~ 

다양하게 나온답니다 : )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아~~ 저 영롱한 참꽃게의 자태를 보세요~ 너무 먹음직스럽지 않습니까? 

그런데 자세히 보니, 꽃게만 있는 게 아니고 새우장에 전복장까지 들어있네요? 크!! 역시 센스 있는 구성입니다!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간장게장

먹기 전에 사진을 찍어야 되는데 배가 고파서 그런지 손이 떨리더라고요 ㅎㅎ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양념게장

양념게장도 엄청 맛나 보이네요!! 여기다 밥 한 공기 떠서 양념게장을 꾹~ 눌러 짠 다음 한입에... 크.. 지금도 생각나는 맛입니다 : )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간장게장

알이 꽉 찬 참꽃 게장..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이 녀석 내가 한방에 해치워버리겠다는 다짐으로 반으로 나눠진 간장게장 한쪽을 들었어요 ㅋㅋ 처음에 급해서 장갑도 안 끼고 들었다가 아차! 근접샷을 찍어서 보여드리겠다는 마음으로 한 템포 참고 장갑 끼고 한컷!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간장게장 근접샷

아... 이거 보십니까? 저 꽉 찬 알과 속살을 한입에 넣고 씹는 순간 터져 나오는 꽃게장의 풍미! 

이건 안 먹어본 사람은 모릅니다. 정말 하나도 비리지도 않고요! 간장도 짜지 않아서 밥 없이도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 )

한입 베어 물 때마다 아까워서 ㅠㅠ 진짜 살이 더 이상 나오지 않을 때까지 씹었습니다 ㅋㅋ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양념게장 근접샷

이제 간장게장이 아까우니 잠시 아껴두고 ~ 양념게장에 눈을 돌렸어요! 

사진이 다 담지를 못하네요!! 양념게장도 정말 살이 꽉 차 있어서 한번 베어 물 때 입안에 가득 차 식감을 더해줍니다 : )

아.. 지금 포스팅하면서 군침이 도네요 ㅎㅎ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새우장

새우장도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머리를 때고 껍질 벗겨도 상당한 양이 나옵니다! 작은 새우로 아리수 채우는 것보다 튼실한 녀석 한 마리가 훨씬 좋네요!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간장게장

마지막 대망의 간장게장의 하이라이트 게딱지 비빔밥!! 

테이블에 준비된 김과 간장게장 국물을 두 스푼 정도 넣고 게장 알과 살을 싹싹 긁어서 냠냠하는 순간!! 

이것은 진짜 공깃밥 3개는 거뜬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중독적인 맛입니다 ㅠㅠ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셀프바

혹시 4만 원에 비해 너무 양이 작은 거 아니야? 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간장게장을 워낙 좋아하다 보니깐 이거 아껴먹어야겠는데 생각했는데요? 

하지만 방심은 근물!! 이 셀프바에는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무한 리필이라는 엄청난 충격적 사실..!!!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간장게장

물론 참꽃 게장보다는 퀄리티가 떨어지나 셀프바에서 무료로 간장게장을 눈치 보지 않고 먹을 수 있다는 게 어디입니까!!

간장게장 먹으시는 분들은 아실 거예요! 리필하는 게 얼마나 눈치 보이는 일인지? ㅎㅎ

하지만 꽃돌 게장 1번가에서는 이렇게 눈치 보지 않고 가져다 먹을 수 있다는 장점!! 그리고 보시다시피 작은 녀석들이 아닙니다. 앞접시에 두 개만 올려도 완전 꽉 찰 정도로 큰 녀석들입니다!! 맛도 좋아요 ㅠㅠ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여수 맛집 꽃돌게장1번가 커피

이렇게 공깃밥 2개를 후딱 먹어버리고, 배가 터질 것 같은데도 커피가 눈에 들어옵니다ㅋㅋ 

그래서 믹스커피 한잔 뽑아 들고 갑니다  : )


여수 맛집 추천 두 번째 "바다 김밥"

 

 

여수 맛집 바다김밥
여수 맛집 바다김밥

바다 김밥은 이순신광장 근처에 있는 조그마한 김밥집입니다!

저도 처음에 여기를 들렸을 때! 아!! 맛집이겠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마 맛집 많이 찾아 가신분들이나 여행 즐겨하시는 분들은 촉이 바로 오실 겁니다 : ) 

여수 맛집 바다김밥
여수 맛집 바다김밥

매장 규모가 협소한 터라 뒤쪽에 닷지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긴 한데 대부분 기다리는 사람들 때문에 이용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단점.. 하지만 그만큼 사람이 많다는 건 당연히 맛이 있다는 말이겠죠? 

여수 맛집 바다김밥
여수 맛집 바다김밥

주문하기 전 먹음직스러운 김밥이 보기 좋게 정렬되어 있어요 : )

제가 추천드리는 저는 계란 김밥과 갓 참치김밥 그리고 아귀채 김밥 이렇게 3종류를 주문했어요 : )

여수 맛집 바다김밥
여수 맛집 바다김밥 메뉴판

가격표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세요~ 생각보다 김밥의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먹어보면 그런 말이 싹 들어갈 정도로 맛있습니다 : )

여수 맛집 바다김밥여수 맛집 바다김밥여수 맛집 바다김밥
여수 맛집 바다김밥 계란,아귀채,갓참치
여수 맛집 바다김밥여수 맛집 바다김밥여수 맛집 바다김밥
여수 맛집 바다김밥 계란, 아귀채, 갓참치

드디어!! 제가 구매한 3종류 김밥이 나왔습니다!! 

좌측부터 계란 김밥, 아귀채 김밥, 갓김치 김밥 순서이고요 ~ 실제로 제가 여수 향일암 가는 길에 차에서 먹었는데요? 

추천드릴 김밥은 계란 김밥과 갓 참치김밥이에요 : )

아귀채 김밥은 왜 추천을 안 하냐고요? 제가 매운걸 잘 못 먹습니다! 생각보다 매워요!! 그런데 맛은 일품입니다 ㅋㅋ 이거 먹고 계란 김밥 먹었거든요? 뭔가 얼얼한 입을 달래줄 고소한 계란 김밥이었어요 ㅋㅋ 그래서 더욱더 기억에 남았나 봅니다. 

 

그리고 갓 참치 김밥은 여수의 명물인 갓김치와 참치를 넣어서 만든 조합의 김밥인데요!! 진짜 핵 강추입니다!

그냥 드셔 보세요 이건 제가 적극 추천합니다!! 

너무나 맛있었어요 ㅠㅠ 아 맛집 포스팅을 하면 이렇게 또 야밤인데 급 야식이 당기네요!! 

지금 배민 누르고... 

 

 

제가 이번 1박 2일 여수 여행에 있어서 꼭 한 번쯤 가보셔야 할 맛집을 소개해드렸어요! 여수에는 정말 맛있는 맛집이 많이 있지만 진으로 여수의 맛을 느끼실분들은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왜 두 곳만 소개했냐면요? 다음에 포스팅할 여수 카페 추천이 있거든요? 카페 가면 케이크와 커피를 한잔해야 하니, 배에 더 이상 들어갈 공간이 없더라고요 : ) 그래서 적당히 먹을 수 있는 패턴으로 구성했습니다!! 

 

오늘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글이 유익하셨다면 지인분들에게 공유해주시고요!!

항상 행복한 여행 되세요 : )

 

마지막으로 아래 엘로이즈 여행채널을 채널(ch+) 추가하시면 매일 다양한 여행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 링크 남겨 놓을게요!!  

 

함께 보면 도움 될만한 유용한 글 ▼▼▼

 

2022.02.19 - [여행정보] - 여수 여행 1박 2일 추천 숙소 "르 그랑블루 풀빌라&리조트"

 

여수 여행 1박2일 추천 숙소 "르 그랑블루 풀빌라&리조트"

오늘 알려드릴 여행지는 전라남도 여수입니다! 남해의 아름다운 바다를 품은 여수 주말여행 1박 2일 코스로 다녀오면 좋을 만한 곳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게요! 여수로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이

nowissue100.com

http://pf.kakao.com/_xaWxcxfb

 

엘로이즈 여행 Story

세상의 모든 여행정보를 한 눈에 담다.(ch+)추가 후 채팅창에 들어오시는 분들께 선물을 드립니다.

pf.kakao.com

 

반응형